
글로벌 블록체인 벤처캐피털 해시드의 신흥시장 펀드 해시드이머전트가 12월 2~3일 인도 벵갈루루 시 쉐라톤그랜드호텔에서 인도 최대 웹3 콘퍼런스인 '인도 블록체인 위크 2025(IBW2025)'를 개최한다고 11일 전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IBW2025는 인도 블록체인 생태계를 대표하는 메인 행사로 자리 잡아 전 세계 웹3 리더들과 인도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핵심 허브 역할을 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리람 칸난(Sreeram Kannan) 아이겐클라우드(EigenCloud) 설립자 △세바스티앙 보르제(Sé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세계적인 블록체인·크립토 기업들의 주요 인사들이 다수 참여한다. 앱토스(Aptos, 타이틀 스폰서)를 비롯해 폴리곤(Polygon), 빗겟(Bitget), 엑스디씨(XDC), 빗고(BitGo) 등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또한, 5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여 인도 현지 웹3 시장과 세계 시장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인도 웹3 생태계의 개발자와 창업자를 조명하는 ‘IBW 데모데이(Demo Day)’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IBW 데모데이는 인도 전역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투자자와 파트너를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인도 내 웹3 창업 붐을 상징하는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해시드는 급속한 디지털 전환과 정부의 블록체인 친화 정책으로 웹3 생태계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며 IBW를 통해 더욱 많은 현지 창업자와 개발자들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탁근 해시드이머전트 대표는 “지난 2년간 IBW는 인도 웹3 생태계의 중심 무대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기업과 인도의 웹3 커뮤니티를 연결해왔다”라며 ”인도가 지난 2년 연속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조사에서 전 세계 암호화폐 채택률 1위를 기록하고 세계 2위의 웹3 개발자 시장으로 부상한 만큼, IBW2025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